스타트렉의 공간이동에 관한 과학적 증명


SF의 고전격이자 스타워즈, 스타게이트와 더불어 3대 축을 이루고 있는 스타트렉의 세계관에서 가장 중요한 장치중의 하나가 바로, 텔레포테이션(공간이동)이다.
이 공간이동은 스타트렉 영화에서 주요 스토리라인의 변수로 작용할만큼 중요한 장치인데, 우주선 안에 있던 사람과 물건등을 다른 행성의 특정위치로 이동시키거나 행성에 있는 사람과 물체를 우주선 내로 옮기는 장치이다.
미국의 전문 과학잡지 네이쳐의 2008년 4월 호에 오스트리아 인스부르크 앤턴 질링거 교수팀이 이 현상의 과학적 증명을 소개했다는군요.
로마의 다른 연구팀에서도 유사한 연구를 수행해서 다른 잡지에 보고서를 제출했는데요.
과학자들은 빛의 기본단위인 광자의 주요 물리적 특성에 관한 정보를 두 광자 사이에 전달함으로써 이 공간이동의 현상을 과학적으로 실제 증명했다는군요.
그들의 연구에 따르면 특정정보가 전달된 광자는 다른광자에 의해 원래 특성이 옮겨져 복사된다는 것인데요.
아직까지 이 연구는 자연계에 존재하는 가장 미세한 입자간의 물리적 특성을 옮기는 이른바 "양자 공간 이동"을 증명한 상태일뿐이니...당장에 사람을 달로 보낸다거나 하는 것은 아직까지는 영화속에서만 존재하는 것으로~
하지만 이 연구는 미립자간의 공간이동을 이용해서 양자컴퓨터를 제작하는데 더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하네요.
게다가 여전히 지구와 화성간의 통신에서 대화를 할 수 없을 정도로 시차가 큰데 반해서, 이를 응용한 통신은 시차 없이 바로 통신이 가능한 영역을 개발 할 수 있지 않을까 기대됩니다.

추천 게시물

레이싱모델 박소유, 박수경

제목: 박수경 - 레이싱 모델에서 블로우 쇼핑몰 모델로!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한국의 레이싱 모델 겸 전 가수인 박수경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박수경은 2004년에 서울오토살롱 서울오토서비스 모델로 데뷔한 후, 2007년에는 조세희, 엄지언...

가장 많이 본 글